국민 나라사랑카드 분실/도난 시 3가지 꿀팁! 재발급도 척척!
목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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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소중한 나라사랑카드, 분실/도난 당했어요! 어떻게 해야 할까요?
- 1.1. 침착하게!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분실신고입니다.
- 1.2. 두 번째, 재발급 신청 방법을 선택하세요.
- 1.2.1. 전화로 신청하기
- 1.2.2. 홈페이지로 신청하기
- 1.2.3. 가까운 지점 방문하기
- 1.3. 마지막으로, 신분증을 준비하고 신청 완료!
- 소중한 나라사랑카드, 분실/도난 당했어요! 어떻게 해야 할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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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재발급 신청 시 준비해야 할 서류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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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신청 후, 나라사랑카드는 언제쯤 받을 수 있을까요?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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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주의! 신고 및 재발급 시 주의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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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? 나라사랑카드 고객센터가 도와드립니다!
1. 소중한 나라사랑카드, 분실/도난 당했어요! 어떻게 해야 할까요?
소중한 나라사랑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하는 경우, 흔들리지 말고 침착하게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아래 단계를 따라 신속하게 분실신고와 재발급을 진행하여 불편을 최소화하세요.
1.1. 침착하게!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분실신고입니다.
분실/도난 사실을 확인하자마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분실신고입니다. 신고를 통해 카드의 사용을 제한하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분실신고 방법:
- KB국민카드 콜센터: 1588-1688 (24시간 이용 가능)
- KB국민카드 홈페이지: https://m.kbcard.com/SVC/DVIEW/MKAM0101
- 가까운 KB국민은행 지점 방문: 직원에게 분실신고 의사를 전달
1.2. 두 번째, 재발급 신청 방법을 선택하세요.
분실신고가 완료되면 다음 단계는 재발급 신청입니다. 본인의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신청하세요.
재발급 신청 방법:
- 전화로 신청하기: KB국민카드 콜센터 1588-1688 (24시간 이용 가능)
- 홈페이지로 신청하기: https://m.kbcard.com/SVC/DVIEW/MKAM0101 에서 신청
- 가까운 KB국민은행 지점 방문: 지점 직원에게 신청 의사를 전달
신청 시 필요 서류:
- 신분증 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)
- 카드 분실/도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 (경찰신고증, 분실届 등)
주의 사항:
- 본인 명의의 계좌와 카드가 있어야 신청 가능
- 위 서류 외에도 추가 서류가 요구될 수 있음
1.3. 마지막으로, 신분증을 준비하고 신청 완료!
선택한 방법에 따라 신청 절차를 진행하면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. 신청 시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제시해야 하므로 미리 준비해 가세요.
2. 재발급 신청 시 준비해야 할 서류는?
필수 서류:
- 신분증 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)
- 카드 분실/도난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 (경찰신고증, 분실届 등)
추가 서류 (필요에 따라):
- 카드 사용 내역
- 카드 발급 시 신청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