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포 버스에서 기후동행카드 사용하기: 쉽고 간편한 방법 가이드

김포 버스에서 기후동행카드 사용하기: 쉽고 간편한 방법 가이드

목차

1. 기후동행카드 소개

기후동행카드는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에서 공동으로 시행하는 환경 친화 대중교통 정기권입니다. 이 카드는 1개월 동안 서울시 지하철, 버스, 따릉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, 김포시 일부 버스 노선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. 기후동행카드는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고, 미세먼지 감축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정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.

2. 김포 버스에서 기후동행카드 사용 방법

김포 버스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. 실물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과 모바일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
2.1 실물 카드 사용 방법

  1. 탑승 시: 버스에 탑승 후 운전자 옆에 있는 카드 단말기에 실물 기후동행카드를 터치합니다.
  2. 하차 시: 하차 전에 버스 내부에 있는 카드 단말기에 다시 터치합니다.

2.2 모바일 카드 사용 방법

  1. 탑승 시: 스마트폰에 티머니 앱을 실행하고, 앱 메인 화면에서 “기후동행카드”를 선택합니다.
  2. 하차 시: 하차 전에 앱 화면에서 “하차” 버튼을 누릅니다.

3. 기후동행카드 사용 시 주의 사항

  • 기후동행카드는 서울특별시와 경기도 내 운행하는 버스에만 이용 가능합니다. 일부 노선은 제외될 수 있으므로, 탑승 전에 노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
  • 기후동행카드는 하루 최대 20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. 20회 초과 시에는 일반 교통카드 요금으로 청구됩니다.
  • 기후동행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에는 즉시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. 분실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, 분실 또는 도난자에 의해 카드가 사용될 수 있으며, 이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.

4. 기후동행카드 관련 정보

김포 버스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편하고 쉽습니다. 위의 방법을 참고하여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여 대중교통 이용을 늘리고, 환경 보호에 동참해주세요!

Leave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