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상공인을 위한 꿀팁! 폐업 시 철거비도 지원받을 수 있어요?

소상공인을 위한 꿀팁! 폐업 시 철거비도 지원받을 수 있어요?

목차

    1. 소상공인 폐업 시 철거비 지원이란?
    1. 지원 대상 및 조건
    1. 신청 방법 및 절차
    1. 궁금증 해결! FAQ
    1. 추가 정보

1. 소상공인 폐업 시 철거비 지원이란?

소상공인 폐업 시 발생하는 철거 비용을 부담 덜어주기 위해 마련된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. 폐업으로 인해 발생하는 원상 복구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며, 점포 규모에 따라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
2. 지원 대상 및 조건

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이 지원 대상입니다.

  • 기본 조건:
    •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공고일 기준 폐업을 하거나 폐업 예정인 자
    • 사업자등록증(또는 폐업사실증명원)상 사업개시일이 60일이 경과된 자
  • 지원 제외 대상:
    • 폐업 후 같은 장소에서 같은 명의로 사업을 재개하는 경우
    • 부동산임대업, 비영리사업자, 비영리법인, 불법업체
    • 기타 규정에서 정한 제외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

3. 신청 방법 및 절차

1단계: 접수 신청

  • 온라인 신청: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([유효하지 않은 URL 삭제됨]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
  • 서면 신청: 가까운 중소기업지원센터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가능

2단계: 자격요건 확인 및 현장 방문

  • 신청 서류 및 현장 방문을 통해 신청인의 자격요건을 확인합니다.

3단계: 철거 및 비용 신청

  • 자격요건 확인 후 철거 및 비용 신청 가능
  • 철거 후 서류 제출 및 현장 확인을 거쳐 지원금 지급

4단계: 지원금 지급

  • 확인된 지원금액을 신청인의 계좌로 지급

4. 궁금증 해결! FAQ

Q: 어떤 비용이 지원되나요?

  • 벽, 바닥, 천장, 조명, 간판 등 점포의 원상 복구에 필요한 비용이 지원됩니다.
  • 다만, 임대차 계약서에 명시된 원상 복구 범위에 한하여 지원됩니다.

Q: 지원금은 어떻게 지급되나요?

  • 확인된 지원금액을 신청인의 계좌로 직접 지급됩니다.

Q: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?

  • 신청서, 사업자등록증, 폐업사실증명원, 임대차 계약서, 원상복구 견적서 등이 필요합니다.
  • 자세한 서류 목록은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
5. 추가 정보

주의: 본 게시글은 2024년 5월 29일 기준 정보이며,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. 최신 정보는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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