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’°μ†Œμƒκ³΅μΈ 좔석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, λ†“μΉ˜λ©΄ 손해! 맀우 μ‰¬μš΄ μ‹ μ²­ 방법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πŸ’°μ†Œμƒκ³΅μΈ 좔석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, λ†“μΉ˜λ©΄ 손해! 맀우 μ‰¬μš΄ μ‹ μ²­ 방법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

λͺ©μ°¨

  1. 좔석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,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—κ²Œ μ™œ μ€‘μš”ν•œκ°€μš”?
  2. 지원 λŒ€μƒ 및 κΈˆμ•‘ κΈ°μ€€, ν—·κ°ˆλ¦¬μ§€ μ•Šκ²Œ 정리!
  3. 맀우 μ‰¬μš΄ 온라인 μ‹ μ²­ 방법: 3λ‹¨κ³„λ‘œ 끝내기
    • 3.1. 1단계: μ‹ μ²­ μ‚¬μ΄νŠΈ 접속 및 본인 인증
    • 3.2. 2단계: 지원 자격 확인 및 정보 μž…λ ₯
    • 3.3. 3단계: μ‹ μ²­ μ™„λ£Œ 및 μ§€κΈ‰ 확인
  4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©λ¬Έ μ‹ μ²­ 방법 및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
  5.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및 μ‹ μ²­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
1. 좔석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,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—κ²Œ μ™œ μ€‘μš”ν•œκ°€μš”?

μ†Œμƒκ³΅μΈ 좔석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μ€ λͺ…μ ˆμ„ μ•žλ‘κ³  μΌμ‹œμ μΈ 자금 μœ λ™μ„±μ„ ν™•λ³΄ν•˜κ³ , μ½”λ‘œλ‚˜19 μž₯κΈ°ν™” λ“±μœΌλ‘œ 어렀움을 κ²ͺ은 μ†Œμƒκ³΅μΈ 및 μžμ˜μ—…μžλ“€μ˜ 경제적 뢀담을 λœμ–΄μ£ΌκΈ° μœ„ν•΄ μ •λΆ€ μ°¨μ›μ—μ„œ μ§€κΈ‰ν•˜λŠ” μ§€μ›κΈˆ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 좔석과 같은 λͺ…μ ˆμ€ μ „ν†΅μ μœΌλ‘œ μ†ŒλΉ„κ°€ μ¦κ°€ν•˜λŠ” μ‹œκΈ°μ΄μ§€λ§Œ, λ™μ‹œμ— μ›μž¬λ£Œ ꡬ맀, 직원 κΈ‰μ—¬, μž„μ°¨λ£Œ λ“± μ§€μΆœ 압박도 μ»€μ§€λŠ” μ‹œκΈ°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λ‹¨μˆœνžˆ ‘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’μ΄λΌλŠ” λͺ…칭을 λ„˜μ–΄, μ†Œμƒκ³΅μΈλ“€μ΄ μœ„κΈ°λ₯Ό κ·Ήλ³΅ν•˜κ³  사업을 지속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μš΄μ˜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‘운영 자금’μœΌλ‘œμ„œμ˜ 역할을 μˆ˜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이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‹ μ²­ μ ˆμ°¨κ°€ κ°„μ†Œν™”λ˜μ–΄ μžˆμ–΄ λ°”μœ μ†Œμƒκ³΅μΈλ“€λ„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λΉ λ₯΄κ²Œ μ‹ μ²­ν•˜κ³  지급받을 수 μžˆλ‹€λŠ” 것이 큰 μž₯μ μž…λ‹ˆλ‹€. μ •λΆ€λŠ” ν–‰μ •λ ₯ λ‚­λΉ„λ₯Ό 쀄이고 μ‹ μ†ν•˜κ²Œ μžκΈˆμ„ μ§‘ν–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κ³Όκ±° λ³΅μž‘ν–ˆλ˜ μ„œλ₯˜ 제좜 과정을 λŒ€ν­ μΆ•μ†Œν•˜κ³ , λŒ€λΆ€λΆ„μ˜ 심사λ₯Ό μ‹œμŠ€ν…œμ—μ„œ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²˜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지원 λŒ€μƒ κΈ°μ€€λ§Œ μ •ν™•νžˆ μ•Œκ³  μžˆλ‹€λ©΄, λ³΅μž‘ν•œ μ„œλ₯˜ μ€€λΉ„ 없이 온라인으둜 λͺ‡ λΆ„ μ•ˆμ— 신청을 μ™„λ£Œ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2. 지원 λŒ€μƒ 및 κΈˆμ•‘ κΈ°μ€€, ν—·κ°ˆλ¦¬μ§€ μ•Šκ²Œ 정리!

좔석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μ˜ 정식 λͺ…칭은 ‘μ†Œμƒκ³΅μΈ 희망회볡자금’μ΄λ‚˜ ‘λ°©μ—­μ§€μ›κΈˆ’ λ“± ν•΄λ‹Ή μ‹œκΈ° μ •λΆ€ 정책에 따라 λ‹¬λΌμ§ˆ 수 μžˆμ§€λ§Œ, 핡심적인 지원 λŒ€μƒμ˜ 기쀀은 μœ μ‚¬ν•˜κ²Œ μœ μ§€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맀좜 κ°μ†Œμ™€ 사업체 규λͺ¨ 두 κ°€μ§€ μΆ•μœΌλ‘œ μš”μ•½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£Όμš” 지원 λŒ€μƒ κΈ°μ€€:

  • 사업체 규λͺ¨: γ€Œμ†Œμƒκ³΅μΈ 기본법」 제2쑰에 λ”°λ₯Έ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— ν•΄λ‹Ή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주둜 μƒμ‹œ 근둜자 μˆ˜κ°€ κ΄‘μ—…, μ œμ‘°μ—…, 건섀업 및 μš΄μˆ˜μ—…μ€ 50인 미만, κ·Έ μ™Έ 업쒅은 10인 λ―Έλ§Œμ΄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맀좜 κ°μ†Œ κΈ°μ€€: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§€κΈ‰λ˜λŠ” ν•΄λ‹Ή 기간을 κΈ°μ€€μœΌλ‘œ 직전 연도 λ˜λŠ” 직전 λΆ„κΈ° λŒ€λΉ„ λ§€μΆœμ•‘μ΄ 일정 μˆ˜μ€€ 이상 κ°μ†Œν–ˆμŒμ΄ ν™•μΈλ˜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•λΆ€λŠ” κ΅­μ„Έμ²­μ˜ λΆ€κ°€κ°€μΉ˜μ„Έ μ‹ κ³  자료 등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μžλ™μ μœΌλ‘œ 맀좜 κ°μ†Œ μ—¬λΆ€λ₯Ό νŒλ‹¨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μ§‘ν•© κΈˆμ§€ λ˜λŠ” μ˜μ—… μ œν•œ 쑰치λ₯Ό 받은 μ—…μ’…μ˜ 경우, 맀좜 κ°μ†Œ 여뢀와 관계없이 μš°μ„ μ μœΌλ‘œ 지원 λŒ€μƒμ— ν¬ν•¨λ˜κ±°λ‚˜ 더 높은 κΈˆμ•‘μ„ 지급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지원 κΈˆμ•‘ κΈ°μ€€:

지원 κΈˆμ•‘μ€ ν”Όν•΄ 규λͺ¨μ™€ 업쒅에 따라 μ°¨λ“± μ§€κΈ‰λ˜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

ꡬ뢄 μ£Όμš” 지원 κΈ°μ€€ μ˜ˆμ‹œ κΈˆμ•‘ λ²”μœ„
1κ·Έλ£Ή (μ΅œλŒ€ ν”Όν•΄) μ§‘ν•© κΈˆμ§€ 쑰치 이행 μ—…μ’… (μž₯κΈ°κ°„) 400만 원 ~ 500만 원
2κ·Έλ£Ή (μ€‘λŒ€ ν”Όν•΄) μ˜μ—… μ œν•œ 쑰치 이행 μ—…μ’… (μž₯κΈ°κ°„) 200만 원 ~ 300만 원
3κ·Έλ£Ή (일반 ν”Όν•΄) 맀좜 κ°μ†Œκ°€ ν™•μΈλœ 일반 μ†Œμƒκ³΅μΈ 100만 원 ~ 200만 원

μ€‘μš”ν•œ 팁: 1인 λ‹€μˆ˜ 사업체(λŒ€ν‘œμž 1인이 μ—¬λŸ¬ 사업체λ₯Ό 운영)의 경우, 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λŠ” 1개 사업체에 λŒ€ν•΄μ„œλ§Œ μ§€κΈ‰λ˜μ§€λ§Œ, μ˜ˆμ™Έμ μœΌλ‘œ 사업체별 μ§€κΈ‰ 기쀀을 μΆ©μ‘±ν•  경우 μ΅œλŒ€ 2개 μ‚¬μ—…μ²΄κΉŒμ§€ μ§€κΈ‰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œΌλ―€λ‘œ 곡고문을 꼼꼼히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
3. 맀우 μ‰¬μš΄ 온라인 μ‹ μ²­ 방법: 3λ‹¨κ³„λ‘œ 끝내기

μ†Œμƒκ³΅μΈ 좔석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΅œλŒ€ν•œ λ§Žμ€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—κ²Œ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κΈˆμ„ μ „λ‹¬ν•˜κΈ° μœ„ν•΄ 온라인 신청을 μ΅œμš°μ„ μœΌλ‘œ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기쑴에 μ§€μ›κΈˆμ„ 받은 이λ ₯이 μžˆκ±°λ‚˜ 맀좜 κ°μ†Œ 사싀이 κ΅­μ„Έμ²­ 자료둜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ν™•μΈλ˜λŠ” ‘신속 μ§€κΈ‰ λŒ€μƒ’은 λ”μš±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3.1. 1단계: μ‹ μ²­ μ‚¬μ΄νŠΈ 접속 및 본인 인증

μ •λΆ€μ—μ„œ μš΄μ˜ν•˜λŠ” μ†Œμƒκ³΅μΈ 지원사업 μ „μš© μ›Ήμ‚¬μ΄νŠΈ(예: μ†Œμƒκ³΅μΈμ •μ±…μžκΈˆ, 희망회볡자금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λ“±)에 μ ‘μ†ν•˜λŠ” 것이 첫 λ‹¨κ³„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포털 검색: 넀이버, λ‹€μŒ λ“± μ£Όμš” 포털 μ‚¬μ΄νŠΈμ— ‘μ†Œμƒκ³΅μΈ 좔석 μž¬λ‚œμ§€μ›κΈˆ’ λ˜λŠ” ‘정식 사업λͺ…’을 κ²€μƒ‰ν•˜μ—¬ 곡식 μ‚¬μ΄νŠΈ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 (μœ μ‚¬ μ‚¬μ΄νŠΈμ— μ£Ό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)
  • μ‹ μ²­ κ°œμ‹œμΌ 확인: 보톡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첫날은 μ‹œμŠ€ν…œ κ³ΌλΆ€ν•˜λ₯Ό 막기 μœ„ν•΄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 끝자리λ₯Ό κΈ°μ€€μœΌλ‘œ μš”μΌλ³„ 5λΆ€μ œλ₯Ό μ‹œν–‰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본인의 μ‹ μ²­ κ°€λŠ₯ μš”μΌμ„ ν™•μΈν•˜κ³  접속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본인 인증: μ‹ μ²­ μ‚¬μ΄νŠΈ 메인 ν™”λ©΄μ˜ ‘μ‹ μ²­ν•˜κΈ°’ λ²„νŠΌμ„ ν΄λ¦­ν•œ ν›„, λŒ€ν‘œμžμ˜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(ꡬ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) λ˜λŠ” νœ΄λŒ€ν° 본인 인증을 톡해 본인 확인을 μ™„λ£Œν•©λ‹ˆλ‹€. κ°„νŽΈ 인증이 μ§€μ›λ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3.2. 2단계: 지원 자격 확인 및 정보 μž…λ ₯

본인 인증이 μ™„λ£Œλ˜λ©΄,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žλ™μœΌλ‘œ κ΅­μ„Έμ²­ λ“± ν–‰μ • 정보λ₯Ό μ‘°νšŒν•˜μ—¬ 지원 λŒ€μƒ μ—¬λΆ€λ₯Ό μ¦‰μ‹œ μ•ˆλ‚΄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žλ™ 자격 확인: ‘신속 μ§€κΈ‰ λŒ€μƒ’으둜 λΆ„λ₯˜λœ 경우, μ‹œμŠ€ν…œμ΄ 이미 맀좜 κ°μ†Œ λ“±μ˜ 자격 μš”κ±΄μ„ μΆ©μ‘±ν–ˆλ‹€κ³  νŒλ‹¨ν–ˆμœΌλ―€λ‘œ, 화면에 ‘지원 λŒ€μƒμž…λ‹ˆλ‹€’λΌ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μ™€ ν•¨κ»˜ μ˜ˆμƒ μ§€κΈ‰ κΈˆμ•‘μ΄ ν‘œμ‹œλ©λ‹ˆλ‹€.
  • 정보 μž…λ ₯: μ‹œμŠ€ν…œμ— μ €μž₯된 μ‚¬μ—…μž 정보(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, μƒν˜Έλͺ… λ“±)λ₯Ό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§€μ›κΈˆμ„ 받을 λŒ€ν‘œμž λͺ…μ˜μ˜ κ³„μ’Œ 번호λ₯Ό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˜€μ§€κΈ‰μ„ 막기 μœ„ν•΄ κ³„μ’Œ 확인 절차(1원 μž…κΈˆ λ“±)κ°€ μžˆμ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κ°œμΈμ •λ³΄ ν™œμš© λ™μ˜: μ§€μ›κΈˆ 지급을 μœ„ν•΄ ν•„μš”ν•œ κ°œμΈμ •λ³΄ 제곡 및 ν™œμš© λ™μ˜μ„œμ— μ²΄ν¬ν•©λ‹ˆλ‹€.

3.3. 3단계: μ‹ μ²­ μ™„λ£Œ 및 μ§€κΈ‰ 확인

λͺ¨λ“  정보λ₯Ό μž…λ ₯ν•˜κ³  ‘μ‹ μ²­’ λ²„νŠΌμ„ λˆ„λ₯΄λ©΄ μ‹ μ²­ μ ˆμ°¨κ°€ λλ‚©λ‹ˆλ‹€.

  • μ‹ μ²­ μ™„λ£Œ 문자 μˆ˜μ‹ : μ‹ μ²­ ν›„ μž μ‹œ λ’€, λ“±λ‘λœ λŒ€ν‘œμž νœ΄λŒ€ν° 번호둜 ‘신청이 μ™„λ£Œλ˜μ—ˆμŠ΅λ‹ˆλ‹€’λΌλŠ” 문자 λ©”μ‹œμ§€κ°€ μ „μ†‘λ©λ‹ˆλ‹€. 이 문자λ₯Ό 톡해 μ ‘μˆ˜ 번호λ₯Ό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μ§€κΈ‰ 확인: 신속 μ§€κΈ‰ λŒ€μƒμ€ 신청일 λ‹€μŒ λ‚  λ˜λŠ” λŠ¦μ–΄λ„ 2~3일 내에 μž…λ ₯ν•œ κ³„μ’Œλ‘œ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ž…κΈˆλ©λ‹ˆλ‹€. κ³„μ’Œμ— ‘μ†Œμƒκ³΅μΈν¬λ§νšŒλ³΅’, ‘λ°©μ—­μ§€μ›κΈˆ’ λ“±μ˜ μ΄λ¦„μœΌλ‘œ μž…κΈˆ 내역이 ν™•μΈλ˜λ©΄ μ΅œμ’… 지급이 μ™„λ£Œλœ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μ§€κΈ‰ μ΄μ˜μ‹ μ²­: λ§Œμ•½ μ‹œμŠ€ν…œμƒμœΌλ‘œ 지원 λŒ€μƒμ—μ„œ μ œμ™Έλ˜μ—ˆμœΌλ‚˜ μ‹€μ œλ‘œλŠ” ν”Όν•΄λ₯Ό μž…μ€ μ†Œμƒκ³΅μΈ(예: κ³΅λ™λŒ€ν‘œ, μ‹ κ·œ μ°½μ—…μž, 폐업 ν›„ μž¬κ°œμ—…μž λ“±)의 경우, ‘확인 μ§€κΈ‰ λŒ€μƒ’으둜 λΆ„λ₯˜λ˜μ–΄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 μ œμΆœμ„ ν†΅ν•œ μ΄μ˜μ‹ μ²­ 절차λ₯Ό 거쳐야 ν•©λ‹ˆλ‹€. 이 경우, ν•΄λ‹Ή 곡고문에 λͺ…μ‹œλœ μ„œλ₯˜λ₯Ό μ€€λΉ„ν•˜μ—¬ μ‹ μ²­ μ‚¬μ΄νŠΈμ— μ—…λ‘œλ“œν•˜κ±°λ‚˜ μ˜€ν”„λΌμΈ 창ꡬ에 μ œμΆœ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4.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λ°©λ¬Έ μ‹ μ²­ 방법 및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

온라인 신청이 μ–΄λ €μš΄ μ†Œμƒκ³΅μΈ(예: λ””μ§€ν„Έ κΈ°κΈ° μ‚¬μš© λ―Έμˆ™μž, 법인 μ‚¬μ—…μž 쀑 일뢀, κ³΅λ™λŒ€ν‘œ λ“±)은 μ˜€ν”„λΌμΈ 창ꡬλ₯Ό 톡해 μ‹ μ²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 절차:

  1. 방문처 확인: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곡단 μ§€μ—­μ„Όν„° λ˜λŠ” μ§€μžμ²΄μ—μ„œ μ§€μ •ν•œ 별도 ν˜„μž₯ μ ‘μˆ˜μ²˜λ₯Ό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μ˜ˆμ•½ 및 λ°©λ¬Έ: ν˜„μž₯ ν˜Όμž‘μ„ 쀄이기 μœ„ν•΄ 사전 μ˜ˆμ•½μ œλ‘œ 운영될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λ°©λ¬Έ μ „ λ°˜λ“œμ‹œ μ˜ˆμ•½ κ°€λŠ₯ μ—¬λΆ€λ₯Ό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
  3.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 μ§€μ°Έ: 신뢄증,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λ“± 기본적인 μ„œλ₯˜μ™€ ν•¨κ»˜, 지원 μœ ν˜•μ— 따라 맀좜 κ°μ†Œλ₯Ό μž…μ¦ν•  수 μžˆλŠ” μΆ”κ°€ μ„œλ₯˜λ₯Ό μ§€μ°Έ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μ£Όμš”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 (확인 μ§€κΈ‰ μœ ν˜• 및 μ˜€ν”„λΌμΈ μ‹ μ²­ μ‹œ):

  • ν•„μˆ˜ 곡톡 μ„œλ₯˜:
    • λŒ€ν‘œμž 본인 신뢄증 (μš΄μ „λ©΄ν—ˆμ¦ λ˜λŠ” 주민등둝증)
    •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μ¦ 사본
    • λŒ€ν‘œμž λͺ…μ˜ 톡μž₯ 사본
  • μΆ”κ°€ μž…μ¦ μ„œλ₯˜ (ν•„μš”μ‹œ):
    • 맀좜 κ°μ†Œ 증빙 자료: λΆ€κ°€κ°€μΉ˜μ„Έ μ‹ κ³ μ„œ 사본, λ©΄μ„Έμ‚¬μ—…μž μˆ˜μž…κΈˆμ•‘ 증λͺ…, μΉ΄λ“œ λ§€μΆœμ•‘ ν™•μΈμ„œ λ“±
    • κ³΅λ™λŒ€ν‘œμ˜ 경우: κ³΅λ™λŒ€ν‘œμž μ „μ›μ˜ λ™μ˜μ„œ 및 신뢄증 사본
    • 법인 μ‚¬μ—…μžμ˜ 경우: 법인 λ“±κΈ°λΆ€ λ“±λ³Έ, 법인 인감 증λͺ…μ„œ λ“±

ν˜„μž₯ μ‹ μ²­ μ‹œμ—λŠ” λ‹΄λ‹Ή 직원이 μ„œλ₯˜λ₯Ό 직접 ν™•μΈν•˜κ³  λˆ„λ½λœ 뢀뢄이 μ—†λŠ”μ§€ μ•ˆλ‚΄ν•΄μ£ΌκΈ° λ•Œλ¬Έμ—, 온라인 신청보닀 μ‹œκ°„μ΄ 더 걸릴 수 μžˆμ§€λ§Œ, λ³΅μž‘ν•œ μ‚¬λ‘€μ˜ 경우 더 μ •ν™•ν•œ 상담을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5. 자주 λ¬»λŠ” 질문(FAQ) 및 μ‹ μ²­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
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  • Q: λŒ€λ¦¬ 신청이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    • A: μ›μΉ™μ μœΌλ‘œλŠ” λΆ€μ • μˆ˜κΈ‰ λ°©μ§€λ₯Ό μœ„ν•΄ λŒ€ν‘œμž 본인의 κ³΅λ™μΈμ¦μ„œ(λ˜λŠ” νœ΄λŒ€ν°)λ₯Ό ν†΅ν•œ 온라인 신청을 ꢌμž₯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μ§ˆλ³‘ λ“± νŠΉλ³„ν•œ μ‚¬μœ λ‘œ 인해 본인 신청이 μ–΄λ €μš΄ 경우, 곡고문에 λͺ…μ‹œλœ μ„œλ₯˜(μœ„μž„μž₯, λŒ€λ¦¬μΈ 신뢄증 λ“±)λ₯Ό κ°–μΆ”μ–΄ μ˜€ν”„λΌμΈ 창ꡬλ₯Ό 톡해 μ œν•œμ μœΌλ‘œ λŒ€λ¦¬ 신청이 κ°€λŠ₯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Q: νμ—…ν•œ 사업μž₯도 μ§€μ›κΈˆμ„ 받을 수 μžˆλ‚˜μš”?
    • A: μ§€μ›κΈˆ μ§€κΈ‰ 기쀀일 ν˜„μž¬ ‘폐업 μƒνƒœκ°€ μ•„λ‹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’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ν˜„μž¬ 운영 쀑인 μ†Œμƒκ³΅μΈμ˜ ν”Όν•΄ 회볡과 경영 지속을 λͺ©μ μœΌλ‘œ ν•©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폐업 μΌμžκ°€ 지원 κΈ°κ°„ 직후 λ“± νŠΉμ • μ‹œμ  이후인 경우 μ˜ˆμ™Έμ μœΌλ‘œ 지원 λŒ€μƒμ— ν¬ν•¨λ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žˆμœΌλ‹ˆ 곡고문을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Q: μ§€μ›κΈˆμ„ 받은 ν›„ 맀좜이 λ‹€μ‹œ μ¦κ°€ν•˜λ©΄ ν™˜μˆ˜λ˜λ‚˜μš”?
    • A: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μ‹ μ²­ μ‹œμ μ˜ 자격 μš”κ±΄μ„ κΈ°μ€€μœΌλ‘œ μ§€κΈ‰λ˜λŠ” 것이며, μ§€κΈ‰ ν›„ 경영 상황이 κ°œμ„ λ˜μ—ˆλ‹€κ³  ν•΄μ„œ ν™˜μˆ˜λ˜μ§€λŠ”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ν—ˆμœ„ λ˜λŠ” λΆ€μ •ν•œ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μˆ˜λ Ήν•œ 것이 ν™•μΈλ˜λ©΄ λ‹Ήμ—°νžˆ ν™˜μˆ˜ 및 법적 처벌 λŒ€μƒμ΄ λ©λ‹ˆλ‹€.

μ‹ μ²­ μ‹œ μœ μ˜μ‚¬ν•­

  1. 곡고문 μ΅œμ’… 확인: μ •λΆ€ μ§€μ›κΈˆ 정책은 λ§€λ…„, λ§€ μ°¨μˆ˜λ§ˆλ‹€ μ„ΈλΆ€ 기쀀이 변경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‹ μ²­ 전에 μ€‘μ†Œλ²€μ²˜κΈ°μ—…λΆ€, μ†Œμƒκ³΅μΈμ‹œμž₯μ§„ν₯κ³΅λ‹¨μ˜ μ΅œμ‹  곡식 곡고문을 λ°˜λ“œμ‹œ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본인의 사업체와 상황에 λ§žλŠ” μ •ν™•ν•œ 기쀀을 νŒŒμ•…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2. κ³„μ’Œ 정보 μ •ν™•μ„±: μ§€μ›κΈˆμ΄ μž…κΈˆλ  κ³„μ’ŒλŠ” λŒ€ν‘œμž 본인 λͺ…μ˜μ˜ κ³„μ’Œμ—¬μ•Ό ν•˜λ©°, μ˜€νƒˆμžκ°€ 없도둝 μ‹ μ€‘ν•˜κ²Œ μž…λ ₯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κ³„μ’Œ 였λ₯˜ μ‹œ 지급이 지연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3. 온라인 μ‹ μ²­ μš°μ„  ν™œμš©: λΉ λ₯΄κ³  μ‰½κ²Œ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°›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š”μΌμ œμ— 맞좰 온라인 신청을 μš°μ„ μ μœΌλ‘œ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ν•„μš” μ„œλ₯˜κ°€ λ§Žκ±°λ‚˜ νŠΉμˆ˜ν•œ 상황이 μ•„λ‹ˆλΌλ©΄, 온라인 신청이 κ°€μž₯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ž…λ‹ˆλ‹€.

이 μ§€μ›κΈˆμ€ λ‹¨μˆœν•œ 보쑰금이 μ•„λ‹Œ, μ‚¬μ—…μ˜ ν™œλ ₯을 λ˜μ°Ύμ•„μ€„ μ†Œμ€‘ν•œ μ’…μž£λˆμ΄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³΅μž‘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˜μ§€ λ§ˆμ‹œκ³ , μ•ˆλ‚΄λœ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λŒ€λ‘œ μ§€κΈˆ λ°”λ‘œ μ‹ μ²­ν•˜μ—¬ μ§€μ›κΈˆμ„ λ†“μΉ˜μ§€ λ§ˆμ‹œκΈ°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