πŸš— λΆ€μ‚°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, μ΄λ ‡κ²Œ μ‰¬μšΈ μˆ˜κ°€! (초보자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)

πŸš— λΆ€μ‚°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, μ΄λ ‡κ²Œ μ‰¬μšΈ μˆ˜κ°€! (초보자 μ™„λ²½ κ°€μ΄λ“œ)

πŸ“‹ λͺ©μ°¨

  • 1. λΆ€μ‚°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이 ν•„μš”ν• κΉŒ?
  • 2. μœ„μΉ˜ 및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이용: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도착!
    • 2.1. μ‚¬μ—…μ†Œ 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 확인
    • 2.2. λŒ€μ€‘κ΅ν†΅(μ§€ν•˜μ² /λ²„μŠ€) 이용 팁
    • 2.3. μžκ°€μš© 이용 μ‹œ μ£Όμ°¨ 정보
  • 3. 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체크리슀트: ν—›κ±ΈμŒ 제둜 도전!
    • 3.1. μ°¨λŸ‰λ“±λ‘ μœ ν˜•λ³„ ν•„μˆ˜ μ„œλ₯˜ μ•ˆλ‚΄ (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³€κ²½ 등둝 λ“±)
    • 3.2. 수수료 및 취득세 λ‚©λΆ€ 방법
    • 3.3. 온라인 사전 μ˜ˆμ•½ 및 ꡬ비 μ„œλ₯˜ 양식 λ‹€μš΄λ‘œλ“œ
  • 4. ν˜„μž₯ 업무 처리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: λ²ˆν˜Έν‘œ λ°œκΈ‰λΆ€ν„° μ™„λ£ŒκΉŒμ§€!
    • 4.1. 도착 ν›„ λ²ˆν˜Έν‘œ λ°œκΈ‰ 및 λŒ€κΈ°
    • 4.2. μ°½κ΅¬μ—μ„œ μ„œλ₯˜ 제좜 및 κ²€ν† 
    • 4.3. μ„ΈκΈˆ 및 곡채 λ‚©λΆ€
    • 4.4. 등둝증 및 번호판 수령 (ν•΄λ‹Ή μ‹œ)
  • 5. μ‹œκ°„ μ ˆμ•½ κΏ€νŒ: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λŠ” λ…Έν•˜μš°
    • 5.1. λ°©λ¬Έν•˜κΈ° 쒋은 μ‹œκ°„λŒ€μ™€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œκ°„λŒ€
    • 5.2.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(민원24,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) 적극 ν™œμš©
  • 6. λ§ˆλ¬΄λ¦¬ν•˜λ©°: λΆ€μ‚°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, 이제 κ±±μ • 끝!

1. λΆ€μ‚°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이 ν•„μš”ν• κΉŒ?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방문은 μΌμƒμ—μ„œ 자주 μ ‘ν•˜λŠ” 일이 μ•„λ‹ˆκΈ°μ—, λ§Žμ€ 뢄듀이 λ³΅μž‘ν•˜κ³  μ–΄λ ΅κ²Œ λŠλ‚λ‹ˆλ‹€. 특히 λΆ€μ‚°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뢁ꡬ 외에도 사상ꡬ, κ°•μ„œκ΅¬ λ“± 인근 μ§€μ—­ 주민듀도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•„ 방문객이 λͺ°λ¦΄ λ•Œκ°€ μž¦μŠ΅λ‹ˆλ‹€.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μ΄λž€ λ°”λ‘œ μ² μ €ν•œ 사전 쀀비와 효율적인 ν˜„μž₯ 동선 νŒŒμ•…μ„ 톡해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κ³Ό ν—›κ±ΈμŒμ„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„μ΄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 이 κ°€μ΄λ“œλ§Œ μžˆλ‹€λ©΄, λ³΅μž‘ν•˜κ²Œλ§Œ 느껴쑌던 μ°¨λŸ‰λ“±λ‘ 업무λ₯Ό 마치 동넀 마트 κ°€λ“― κ°„νŽΈν•˜κ³  λΉ λ₯΄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2. μœ„μΉ˜ 및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이용: ν—€λ§€μ§€ μ•Šκ³  ν•œ λ²ˆμ— 도착!

2.1. μ‚¬μ—…μ†Œ 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 확인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λŠ” λΆ€μ‚°κ΄‘μ—­μ‹œ 뢁ꡬ ν•™μ‚¬λ‘œ 58μž…λ‹ˆλ‹€. λ„€λΉ„κ²Œμ΄μ…˜μ— μ£Όμ†Œλ‚˜ ‘λΆ€μ‚° 뢁뢀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’λ₯Ό μ •ν™•νžˆ μž…λ ₯ν•˜κ³  μΆœλ°œν•΄μ•Ό μ—‰λš±ν•œ 곳으둜 κ°€λŠ” 일을 λ°©μ§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‚¬μ—…μ†Œ 건물은 비ꡐ적 μ°ΎκΈ° μ‰¬μš΄ 곳에 μœ„μΉ˜ν•΄ μžˆμ§€λ§Œ, 처음 λ°©λ¬Έν•˜λŠ” 뢄듀은 λ„λ‘œλ³€μ—μ„œ 건물을 μ§€λ‚˜μΉ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μ£Όμ˜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2.2. λŒ€μ€‘κ΅ν†΅(μ§€ν•˜μ² /λ²„μŠ€) 이용 팁

μžκ°€μš©μ΄ μ•„λ‹Œ λŒ€μ€‘κ΅ν†΅μ„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˜μ™Έλ‘œ μ‹œκ°„ μ ˆμ•½μ— 도움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ν•˜μ²  이용 μ‹œμ—λŠ” λΆ€μ‚° λ„μ‹œμ² λ„ 2ν˜Έμ„  ν™”λͺ…μ—­μ—μ„œ ν•˜μ°¨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일반적이며, ν™”λͺ…μ—­μ—μ„œ μ‚¬μ—…μ†ŒκΉŒμ§€λŠ” λ„λ³΄λ‘œ μ•½ 10~15λΆ„ 정도 μ†Œμš”λ©λ‹ˆλ‹€. ν™˜μŠΉμ΄ λ²ˆκ±°λ‘­λ‹€λ©΄, ν™”λͺ…μ—­ 근처 λ²„μŠ€μ •λ₯˜μž₯μ—μ„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ν–₯으둜 κ°€λŠ” μ‹œλ‚΄λ²„μŠ€λ₯Ό μ΄μš©ν•˜λŠ” 것이 νŽΈ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•λ₯˜μž₯ 이름은 ‘λΆλΆ€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’ ν˜Ήμ€ 인근 μ •λ₯˜μž₯인 ‘ν™”λͺ…3단지’μ—μ„œ ν•˜μ°¨ν•˜λ©΄ λ©λ‹ˆλ‹€. νƒ‘μŠΉ 전에 λ°˜λ“œμ‹œ μ‹€μ‹œκ°„ λ²„μŠ€ 도착 정보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€„μ΄μ„Έμš”.

2.3. μžκ°€μš© 이용 μ‹œ μ£Όμ°¨ 정보

μžκ°€μš© 이용 μ‹œ κ°€μž₯ 큰 걱정은 μ£Όμ°¨ λ¬Έ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자체 μ£Όμ°¨μž₯을 μš΄μ˜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, 민원인이 λ§Žμ€ 평일 μ˜€μ „ μ‹œκ°„λŒ€μ—λŠ” μ£Όμ°¨ 곡간이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μ°¨ 곡간이 만차일 경우, 인근 곡영주차μž₯μ΄λ‚˜ 유료 μ£Όμ°¨μž₯을 μ΄μš©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상황이 λ°œμƒν•  수 μžˆμœΌλ‹ˆ, λ˜λ„λ‘ 혼작 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΄ λ°©λ¬Έν•˜κ±°λ‚˜ λŒ€μ€‘κ΅ν†΅μ„ κ³ λ €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μ£Όμ°¨μž₯ μž…κ΅¬λŠ” ν˜Όμž‘ν•  수 μžˆμœΌλ‹ˆ μ§„μž… μ‹œ μ„œν–‰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3. λ°©λ¬Έ μ „ ν•„μˆ˜ μ€€λΉ„λ¬Ό 체크리슀트: ν—›κ±ΈμŒ 제둜 도전!

ν—›κ±ΈμŒμ„ λ§‰λŠ”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œ 방법은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±™κ²¨κ°€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등둝 업무 μœ ν˜•μ— 따라 μ„œλ₯˜κ°€ μƒμ΄ν•˜λ―€λ‘œ, 본인이 μ²˜λ¦¬ν•  업무(μ‹ κ·œλ“±λ‘, 이전등둝, 변경등둝 λ“±)에 λ§žλŠ” μ„œλ₯˜λ₯Ό 꼼꼼히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3.1. μ°¨λŸ‰λ“±λ‘ μœ ν˜•λ³„ ν•„μˆ˜ μ„œλ₯˜ μ•ˆλ‚΄ (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³€κ²½ 등둝 λ“±)

등둝 μœ ν˜• μ£Όμš” ν•„μˆ˜ μ„œλ₯˜ λΉ„κ³ 
μ‹ κ·œ 등둝 (μƒˆ μ°¨) μžλ™μ°¨ μ œμž‘μ¦, μž„μ‹œμš΄ν–‰ν—ˆκ°€μ¦(ν•΄λ‹Ή μ‹œ), μ†Œμœ μž 신뢄증, μ±…μž„λ³΄ν—˜ κ°€μž…μ¦λͺ…μ„œ λŒ€λ¦¬μΈ λ°©λ¬Έ μ‹œ μœ„μž„μž₯, 인감증λͺ…μ„œ μΆ”κ°€
이전 등둝 (쀑고차) 양도증λͺ…μ„œ, 양도인(λ§€λ„μž) 인감증λͺ…μ„œ(λ³ΈμΈμ„œλͺ…μ‚¬μ‹€ν™•μΈμ„œ), μ–‘μˆ˜μΈ(맀수자) 신뢄증,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, μ±…μž„λ³΄ν—˜ κ°€μž…μ¦λͺ…μ„œ 맀맀상사 거래 μ‹œ 상사 양도증λͺ…μ„œ μΆ”κ°€
λ³€κ²½ 등둝 (μ£Όμ†Œ, 이름 λ“±)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, λ³€κ²½λœ 사항을 증λͺ…ν•˜λŠ” μ„œλ₯˜ (주민등둝등본, 기본증λͺ…μ„œ λ“±), μ†Œμœ μž 신뢄증 μ£Όμ†Œ 변경은 μ „μž… μ‹ κ³  μ‹œ μžλ™ μ²˜λ¦¬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많음
  • 곡톡: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λŠ” 원본을 μ§€μ°Έν•΄μ•Ό ν•˜λ©°, λŒ€λ¦¬μΈ λ°©λ¬Έ μ‹œμ—λŠ” μœ„μž„μž₯κ³Ό λŒ€λ¦¬μΈμ˜ 신뢄증이 λ°˜λ“œμ‹œ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개인 인감 λ˜λŠ” λ³ΈμΈμ„œλͺ…μ‚¬μ‹€ν™•μΈμ„œκ°€ ν•„μš”ν•œ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œΌλ‹ˆ 미리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3.2. 수수료 및 취득세 λ‚©λΆ€ 방법

μ°¨λŸ‰ 등둝 μ‹œμ—λŠ” 등둝 μˆ˜μˆ˜λ£Œμ™€ 취득세 및 곡채(μ§€μ—­κ°œλ°œμ±„κΆŒ) λ§€μž… λΉ„μš©μ΄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취득세 및 곡채: μ΄λŠ” μ‚¬μ—…μ†Œ 내에 μžˆλŠ” 은행(ν˜Ήμ€ μ„ΈκΈˆ λ‚©λΆ€ 창ꡬ)μ—μ„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보톡 μ‹ μš©μΉ΄λ“œ λ‚©λΆ€(수수료 λ°œμƒ κ°€λŠ₯) λ˜λŠ” κ³„μ’Œ 이체, ν˜„κΈˆ λ‚©λΆ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사전에 본인의 μ°¨λŸ‰κ°€μ•‘μ— λ”°λ₯Έ μ˜ˆμƒ μ·¨λ“μ„Έμœ¨μ„ 확인해보고 κ°€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  • 등둝 수수료: μ‚¬μ—…μ†Œ μ°½κ΅¬μ—μ„œ λ‚©λΆ€ν•˜λ©°, μ†Œμ•‘μ΄λ―€λ‘œ ν˜„κΈˆμ΄λ‚˜ μΉ΄λ“œλ₯Ό μ€€λΉ„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팁: κ³ μ•‘μ˜ 취득세 λ‚©λΆ€λ₯Ό μœ„ν•΄ μ²΄ν¬μΉ΄λ“œλ‚˜ μ‹ μš©μΉ΄λ“œ 결제 ν•œλ„λ₯Ό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κ±°λ‚˜, κ³„μ’Œ 이체 ν•œλ„λ₯Ό 상ν–₯ν•΄ λ‘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3.3. 온라인 사전 μ˜ˆμ•½ 및 ꡬ비 μ„œλ₯˜ 양식 λ‹€μš΄λ‘œλ“œ

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의 핡심은 온라인 ν™œμš©μž…λ‹ˆλ‹€.

  • 사전 μ˜ˆμ•½: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λ³„λ„μ˜ 민원 μ˜ˆμ•½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μš΄μ˜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§€λ§Œ,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ν¬ν„Έμ—μ„œλŠ” 일뢀 민원을 온라인으둜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ꡬ비 μ„œλ₯˜ 양식: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 양식(예: μœ„μž„μž₯, 양도증λͺ…μ„œ λ“±)은 λΆ€μ‚°μ‹œμ²­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ν¬ν„Έμ—μ„œ 미리 λ‹€μš΄λ‘œλ“œ λ°›μ•„ μž‘μ„± ν›„ 좜λ ₯ν•΄ κ°€λ©΄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μ„œλ₯˜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λŒ€ν­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ͺ…ν•  λΆ€λΆ„μ΄λ‚˜ κΈ°μž¬ν•  사항을 미리 체크해 κ°€μ„Έμš”.

4. ν˜„μž₯ 업무 처리 ν”„λ‘œμ„ΈμŠ€: λ²ˆν˜Έν‘œ λ°œκΈ‰λΆ€ν„° μ™„λ£ŒκΉŒμ§€!

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λ„μ°©ν•˜λ©΄ λ‹€μŒμ˜ 4단계λ₯Ό 거쳐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이 동선을 미리 μˆ™μ§€ν•˜λ©΄ μš°μ™•μ’Œμ™•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μ‹ μ†ν•˜κ²Œ 업무λ₯Ό 마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4.1. 도착 ν›„ λ²ˆν˜Έν‘œ λ°œκΈ‰ 및 λŒ€κΈ°

μ‚¬μ—…μ†Œ 건물에 λ“€μ–΄μ„œλ©΄ κ°€μž₯ λ¨Όμ € 본인이 μ²˜λ¦¬ν•  업무에 ν•΄λ‹Ήν•˜λŠ” λ²ˆν˜Έν‘œλ₯Ό λ°œκΈ‰λ°›μ•„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보톡 ‘등둝/이전’, ‘λ³€κ²½/λ§μ†Œ’, ‘민원/기타’ λ“± 업무 ꡬ뢄이 λ˜μ–΄ μžˆμœΌλ‹ˆ, 본인의 업무에 λ§žλŠ” λ²ˆν˜Έν‘œλ₯Ό 뽑고 λŒ€κΈ°ν•©λ‹ˆλ‹€. λŒ€κΈ° 곡간에 마련된 μ „κ΄‘νŒμœΌλ‘œ 호좜 번호λ₯Ό μ£Όμ‹œν•˜κ³ , ν˜Ήμ‹œλΌλ„ ν—·κ°ˆλ¦¬λŠ” 뢀뢄이 μžˆλ‹€λ©΄ μž…κ΅¬ μ•ˆλ‚΄ μ§μ›μ—κ²Œ λ¬Έμ˜ν•©λ‹ˆλ‹€.

4.2. μ°½κ΅¬μ—μ„œ μ„œλ₯˜ 제좜 및 κ²€ν† 

λ²ˆν˜Έκ°€ 호좜되면 ν•΄λ‹Ή 창ꡬ둜 κ°€μ„œ μ€€λΉ„λœ μ„œλ₯˜λ₯Ό λͺ¨λ‘ μ œμΆœν•©λ‹ˆλ‹€. λ‹΄λ‹Ή 직원은 제좜된 μ„œλ₯˜κ°€ μ™„λ²½ν•œμ§€ κ²€ν† ν•˜κ³ , λˆ„λ½λœ μ„œλ₯˜λ‚˜ 보완할 사항이 μžˆλŠ”μ§€ ν™•μΈν•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κ°€ λ―ΈλΉ„ν•  경우 μ°½κ΅¬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업무 μ²˜λ¦¬κ°€ μ€‘λ‹¨λ˜λ―€λ‘œ, 이 λ‹¨κ³„μ—μ„œ μ‹œκ°„μ„ λ‚­λΉ„ν•˜μ§€ μ•Šλ„λ‘ 사전에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„œλ₯˜λ₯Ό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μ„œλ₯˜μ— 이상이 μ—†λ‹€λ©΄ λ‹€μŒ λ‹¨κ³„λ‘œ λ„˜μ–΄κ°ˆ μ•ˆλ‚΄λ₯Ό λ°›μŠ΅λ‹ˆλ‹€.

4.3. μ„ΈκΈˆ 및 곡채 λ‚©λΆ€

μ„œλ₯˜ κ²€ν†  ν›„, 취득세와 μ§€μ—­κ°œλ°œμ±„κΆŒ(곡채) λ‚©λΆ€λ₯Ό μ•ˆλ‚΄λ°›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내뢀에 은행 창ꡬ(λ˜λŠ” κΈˆμœ΅κΈ°κ΄€ 좜μž₯μ†Œ)κ°€ λ§ˆλ ¨λ˜μ–΄ μžˆμ–΄ ν•œ 건물 λ‚΄μ—μ„œ λͺ¨λ‘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μ•ˆλ‚΄λ°›μ€ λ‚©λΆ€κ³ μ§€μ„œλ₯Ό κ°€μ§€κ³  ν•΄λ‹Ή 창ꡬ둜 μ΄λ™ν•˜μ—¬ μ„ΈκΈˆμ„ λ‚©λΆ€ν•©λ‹ˆλ‹€. 이 λ‚©λΆ€ μ˜μˆ˜μ¦μ€ μ΅œμ’… 등둝 μ ˆμ°¨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μ€‘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μ΄λ―€λ‘œ 잘 보관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4.4. 등둝증 및 번호판 수령 (ν•΄λ‹Ή μ‹œ)

μ„ΈκΈˆ λ‚©λΆ€ ν›„ λ‹€μ‹œ 처음 μ„œλ₯˜λ₯Ό μ œμΆœν–ˆλ˜ 창ꡬ(ν˜Ήμ€ 등둝 μ™„λ£Œ 창ꡬ)둜 λŒμ•„κ°€ λ‚©λΆ€ μ˜μˆ˜μ¦μ„ μ œμΆœν•˜λ©΄, μ΅œμ’…μ μœΌλ‘œ μžλ™μ°¨λ“±λ‘μ¦μ„ λ°œκΈ‰λ°›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μ‹ κ·œ λ“±λ‘μ΄λ‚˜ 번호판 ꡐ체가 ν•„μš”ν•œ κ²½μš°μ—λŠ” 등둝증 수령 ν›„, μ§€μ •λœ 번호판 μ œμž‘μ†Œ(μ‚¬μ—…μ†Œ λ‚΄ λ˜λŠ” 인근)둜 μ΄λ™ν•˜μ—¬ λ²ˆν˜ΈνŒμ„ μˆ˜λ Ήν•˜κ³  λΆ€μ°©ν•©λ‹ˆλ‹€. 번호판 뢀착이 μ–΄λ ΅λ‹€λ©΄ μ œμž‘μ†Œ μ§μ›μ˜ 도움을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λͺ¨λ“  μ ˆμ°¨κ°€ λλ‚˜λ©΄ λΆ€μ‚°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μ˜ μ—…λ¬΄λŠ” μ™„λ²½ν•˜κ²Œ 마무리된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5. μ‹œκ°„ μ ˆμ•½ κΏ€νŒ: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„ μ΅œμ†Œν™”ν•˜λŠ” λ…Έν•˜μš°

5.1. λ°©λ¬Έν•˜κΈ° 쒋은 μ‹œκ°„λŒ€μ™€ ν”Όν•΄μ•Ό ν•  μ‹œκ°„λŒ€

μ‚¬λžŒλ“€μ΄ κ°€μž₯ λͺ°λ¦¬λŠ” μ‹œκ°„μ€ 평일 μ˜€μ „ 9μ‹œλΆ€ν„° 11μ‹œμ™€ μ μ‹¬μ‹œκ°„ 직후(μ˜€ν›„ 1μ‹œ~2μ‹œ)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΄μ„œ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μƒλŒ€μ μœΌλ‘œ ν•œκ°€ν•œ μ‹œκ°„λŒ€λŠ” μ˜€μ „ 9μ‹œ 개μž₯ 직전(미리 도착)μ΄λ‚˜ μ˜€ν›„ 3μ‹œ 30λΆ„ μ΄ν›„μž…λ‹ˆλ‹€. 업무 마감 μ‹œκ°„μ΄ λ‹€κ°€μ˜€λ©΄ λŒ€κΈ°μ€„μ΄ 쀄어듀어 보닀 μ‹ μ†ν•œ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마감 직전에 λ„μ°©ν•˜λ©΄ 업무가 λ°€λ € 당일 μ²˜λ¦¬κ°€ μ–΄λ €μšΈ 수 μžˆμœΌλ‹ˆ, 적어도 마감 1μ‹œκ°„ μ „μ—λŠ” λ„μ°©ν•˜λŠ” 것을 λͺ©ν‘œλ‘œ ν•˜μ„Έμš”.

5.2.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(민원24, 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) 적극 ν™œμš©

μ°¨λŸ‰ 등둝 κ΄€λ ¨ 업무 μ€‘μ—λŠ” ꡳ이 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λ°©λ¬Έ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온라인으둜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것듀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등둝원뢀(κ°‘/을) λ°œκΈ‰, μ••λ₯˜/μ €λ‹Ή 확인, μžλ™μ°¨μ„Έ λ‚©λΆ€ 등은 ‘μ •λΆ€24(민원24)’λ‚˜ ‘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’μ—μ„œ κ³΅μΈμΈμ¦μ„œ 등을 μ΄μš©ν•΄ μ§‘μ—μ„œ νŽΈλ¦¬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°©λ¬Έν•˜κΈ° 전에 본인이 μ²˜λ¦¬ν•΄μ•Ό ν•  업무가 온라인으둜 κ°€λŠ₯ν•œμ§€ λ¨Όμ €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κ²ƒλ§ŒμœΌλ‘œλ„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을 μ‹€ν˜„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μ£Όμ†Œ λ³€κ²½(이전 등둝 μ•„λ‹˜)κ³Ό 같은 κ°„λ‹¨ν•œ 정보 변경은 μ „μž… μ‹ κ³ λ§ŒμœΌλ‘œ μžλ™μœΌλ‘œ λ°˜μ˜λ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œΌλ―€λ‘œ λΆˆν•„μš”ν•œ 방문을 쀄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6. λ§ˆλ¬΄λ¦¬ν•˜λ©°: λΆ€μ‚°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, 이제 κ±±μ • 끝!

μ§€κΈˆκΉŒμ§€ λΆ€μ‚° 뢁ꡬ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₯Ό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λ°©λ¬Έν•˜μ—¬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μ™„λ²½ν•œ κ°€μ΄λ“œλ₯Ό μ œκ³΅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핡심은 λ°©λ¬Έ μ „ μ„œλ₯˜ μ™„λ²½ μ€€λΉ„, 온라인 μ„œλΉ„μŠ€ ν™œμš©, 그리고 ν•œκ°€ν•œ μ‹œκ°„λŒ€ κ³΅λž΅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„Έ κ°€μ§€λ§Œ κΈ°μ–΅ν•˜κ³  μ‹€ν–‰ν•œλ‹€λ©΄, λ³΅μž‘ν•˜κ³  μ‹œκ°„μ΄ 많이 걸릴 것 κ°™μ•˜λ˜ μ°¨λŸ‰ 등둝 업무도 λΉ λ₯΄κ³  효율적으둜 끝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κ°€μ΄λ“œκ°€ λΆ€μ‚° 뢁ꡬ 주민은 λ¬Όλ‘  인근 μ§€μ—­ μ£Όλ―Όλ“€μ˜ μ°¨λŸ‰λ“±λ‘ 업무에 큰 도움이 되기λ₯Ό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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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