윈도우 10 자동 종료 설정: 컴퓨터를 똑똑하게 관리하는 방법
바쁜 현대 생활에서, 우리는 종종 컴퓨터를 끄는 것을 잊어버립니다. 이는 불필요한 전력 소비뿐만 아니라 보안 위험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! 윈도우 10에는 컴퓨터를 자동으로 종료하도록 설정하는 간편한 방법이 있습니다.
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윈도우 10 자동 종료 설정 방법을 두 가지 간단한 방법으로 소개합니다.
목차
1. 시작 메뉴를 사용한 자동 종료 설정
가장 간편한 방법은 바로 시작 메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.
- 시작 메뉴를 열고 “전원” 버튼을 클릭합니다.
- “끄기” 옆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고 “일정 시간에 끄기“를 선택합니다.
- 원하는 종료 시간을 설정합니다.
- “확인“을 클릭합니다.
2. 작업 스케줄러를 사용한 자동 종료 설정
좀 더 정교한 설정을 원한다면 작업 스케줄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윈도우 키 + R을 눌러 “실행” 창을 엽니다.
- “taskschd.msc“를 입력하고 “Enter“를 누릅니다.
- “작업 라이브러리“를 트리 뷰에서 선택합니다.
- “오른쪽 버튼 클릭“하고 “새 작업 만들기“를 선택합니다.
- “일반” 탭에서 작업 이름과 설명을 입력합니다.
- “트리거” 탭을 클릭하고 “새 트리거“를 클릭합니다.
- 원하는 트리거 유형을 선택합니다. (예: 매일, 특정 요일, 로그온/로그오프 등)
- 트리거 설정을 구성합니다.
- “작업” 탭을 클릭하고 “새 작업“을 클릭합니다.
- “프로그램/스크립트” 필드에 “shutdown“을 입력합니다.
- “인수 추가” 필드에 “/s /t 60” (60은 초 단위)을 입력합니다. (숫자를 변경하면 종료 시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.)
- “확인“을 클릭합니다.
- “OK“를 클릭하여 작업을 저장합니다.
마무리
이제 윈도우 10 컴퓨터를 자동으로 종료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으니, 귀하의 필요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 컴퓨터를 똑똑하게 관리하고, 에너지를 절약하며, 보안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